한국애견협회를 시작페이지로
한국애견협회
KKC 서비스
반려견스타일리스트
반려견지도사
KKC 행사
KKC 뉴스
KKC 매거진
협력업체
한국애견협회

한국애견협회

애견문화를 선도하는 한국애견협회 02-2265-3349 혈통서, 도그쇼, 훈련대회, 애견전문인 자격증, 반려동물 행사와 대국민 봉사활동
협회장인사말
홈 > 한국애견협회 > 협회장인사말
선진 애견문화를 선도하는
1000만 애견인의 힘이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전국의 애견가 및 회원 여러분!

존경하는 전국의 애견가 및 회원 여러분! 정유년 새해를 맞아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언제나 변함없이 우리 한국애견협회를 성원하고 사랑해주신 전국의 회원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올해는 우리 협회가 설립된 지 만29년이 되는 뜻 깊은 해입니다. 우리 협회 설립 당시 우리나라의 유일한 순수견종등록단체인 전견등록협회가 1986년 애완동물보호협회로 명칭을 변경하여 전문 등록단체로서 의미가 변질되자 견종발전과 애견문화 발전의 초석이 되고자 다수의 역대회장과 전국의 애견가들이 뜻을 모아 1988년 올림픽이 열리던 해에 한국애견협회를 설립하였고, 긴 세월 회원들의 지극한 정성으로 성장을 거듭하여 우리 협회는 국내에 애견문화를 정착시키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국제적으로도 당당히 한국을 대표하는 애견단체로 자리매김하는 업적을 이루었습니다. 견종 전문 단체로서 대한민국의 대표성을 갖는 우리 협회는 선진국 단체들에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전문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정확한 혈통관리를 위하여 아시아 단체로는 최초로 귀 색인과 전자 칩 시스템을 도입하였고, 도그쇼의 대중화와 디스크독, 어질리티, 플라이볼, 도그댄스 등의 애견스포츠를 국내 최초로 보급하였습니다. 정부의 애견 정책에도 적극 관여하여 애견보호와 산업을 장려하고자 견계 여러 분야가 다양성과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훈련분야의 절대적인 권위와 능력은 인명구조견 활동을 통한 사회봉사로 빛을 발하고 있으며, 본회의 많은 전문가들이 전국 대학의 애견학과 교수로 활동하며 진정한 애견문화의 발전을 후학 양성에도 극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회원, 동호인 여러분!

우리한국협회는 앞으로 더 의욕적으로 수백년에 걸쳐 세계의 애견가들이 한뜻으로 보존해온 고유 견종의 보존과 보호에 가일층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성숙한 대중 애견의식 계도를 위한 계몽활동을 끊임없이 지속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우리 협회에서 역점을 두고 있는 어린이 대상 체험교육 기회를 더욱 넓혀나가서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애견보호 의식을 높이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해는 개정된 동물보호법이 시행되어 애견인 간에 다소 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리가 사랑하는 애견의 보호를 위하여 애견이름표를 꼭 달아주고 애견과 함께 항상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