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견협회를 시작페이지로
한국애견협회
KKC 서비스
반려견스타일리스트
반려견아카데미
KKC 행사
KKC 뉴스
KKC 매거진
협력기관
KKC 뉴스

KKC 뉴스

애견문화를 선도하는 한국애견협회 02-2265-3349 혈통서, 도그쇼, 훈련대회, 애견전문인 자격증, 반려동물 행사와 대국민 봉사활동
보도자료
홈 > KKC 뉴스 > 보도자료
제목
한국애견협회, 송년의 밤… "내년엔 질적 성장"
출처
News1
등록일
2019/01/02

한국애견협회는 지난 29일 서울 스칼라티움 강남점에서 '2018 송년의 밤'을 열었다. © News1 최서윤 기자


한국애견협회(회장 신귀철)는 지난 29일 서울 스칼라티움 강남점에서 '2018 송년의 밤'을 열고 반려동물 산업의 질적 성장을 기대했다고 30일 밝혔다.

 

신귀철 회장은 송년회에서 "오늘 행사는 회원들이 친목을 다지고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내는 자리"라며 "협회에서는 이를 조언삼아 내년엔 양적 성장에서 질적 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1988년에 설립된 애견협회는 애견스포츠 보급 등 국내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기여해왔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급속도로 증가하면서 그동안은 관련 산업이 단순히 숫자가 늘어난 양적 성장을 했다면 내년부터는 질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누토피아휴니멀협동조합(대표 유병주)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 협동조합은 강아지, 고양이를 키우기 시작한 사람들이 의료비를 포함한 양육비 부담을 덜고 장례까지 치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졌다. 최근에는 애견협회와 하나카드, 롯데손해보험과 손잡고 '반려동물 생애주기별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협동조합 측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15년 동안 동물등록부터 예방접종, 보험, 장례 등 만남부터 이별까지 양육비 고민을 줄이면서 정말 가족같이 키울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반려동물 산업의 질적 성장에 기여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한편, 애견협회는 이날 한국마즈, 리케이, 더윤컴퍼니에 감사패를 전달하고 가수 영탁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목록
번호
제목
출처
날짜
165
자체제공 
2023/03/23
<  123456789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