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견협회를 시작페이지로
한국애견협회
KKC 서비스
반려견스타일리스트
반려견아카데미
KKC 행사
KKC 뉴스
KKC 매거진
협력기관
KKC 매거진

KKC 매거진

애견문화를 선도하는 한국애견협회 02-2265-3349 혈통서, 도그쇼, 훈련대회, 애견전문인 자격증, 반려동물 행사와 대국민 봉사활동
PET STORY
홈 > KKC 매거진 > PET STORY
8년 동안 6명의 생명을 구한 인명구조견 '수안' 은퇴
(사) 한국애견협회
2019년 01월 25일


 
각종 재난 현장에서 8년 동안 활약을 펼친 인명구조견 수안이의 은퇴식이 남양주에 위치한 중앙 119 구조본부에서 진행되었다.
 
2008년생 잉글리쉬 스프링거 스파니엘 수컷인 수안이는 2010년 경기북부산악·붕괴 등 각종 사고 수색임무를 맡고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에 배치되었다. 산악1, 재난1급의 자격을 취득했고 전국인명구조견 경진대회수색 종목에서 1위를 차지만큼 영리한 인명구조견으로 이미 이름을 알렸던 수안이는 8년 동안의 임기 동안 총 197회의 구조 활동을 펼쳤으며 6명의 소중한 목숨을 구한 바 있다.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는 수안이 노령으로 인해 더 이상 구조 임무가 힘들 것이라고 판단, 은퇴를 결정하였다. 인명구조견으로서의 임무가 끝난 수안이는 엄격한 심사를 통해 일반인 가정에 무상으로 분양된다. 은퇴한 수안이를 입양하는 가정은 한국애견협회에서 평생동 안 사료를 지원받게 된다.
 
수안이와 8년간을 함께해온 이승호(소방장) 핸들러는 인명구조견으로 고된 훈련과 출동을 견뎌낸 수안이가 은퇴 후 편안한 삶을 보내길 바란다고 헤어지는 소회를 전했다.
 
한편, 수안이의 빈자리는 중앙119구조본부 인명구견센터에서 2년 동안 각종훈련과 테스트를 통과한 전진(벨지안 마리노이즈,4)’이 대신한다.

 

 

 


0   0
좋아요 0  기뻐요 0  슬퍼요 0  화나요 0  힘내요 0
좋아요 기뻐요 슬퍼요 화나요 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