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견협회를 시작페이지로
한국애견협회
KKC 서비스
반려견스타일리스트
반려견지도사
KKC 행사
KKC 뉴스
KKC 매거진
협력업체
KKC 매거진

KKC 매거진

애견문화를 선도하는 한국애견협회 02-2265-3349 혈통서, 도그쇼, 훈련대회, 애견전문인 자격증, 반려동물 행사와 대국민 봉사활동
PET STORY
홈 > KKC 매거진 > PET STORY
미국애견협회(AKC) 심사위원 Mr. Johnny Shoemaker 인터뷰
명사인터뷰
2017년 11월 13일


 

Mr. Johnny Soenmaker


1966년 애견계 입문

 1969년 푸들로 첫 챔피언 획득

 2001년까지 25년간 Jack Bradshaw Dog Show 관여

 AKC 심사위원 (논스포팅, 토이, 스포팅 그룹, BIS)

 캐나다, 미국의 푸들클럽 대회 심사위원

 미국 유카누바쇼 심사위원

 미국, 캐나다외에 중국, 뉴질랜드, 호주, 멕시코 등에서 전견종 심사


 1. 푸들 전문가신데 현재 어떤 일을 하고 계신지요?


저는 푸들을 62년동안 키워왔습니다. 그래서인지 푸들을 키우는 방법등에 대해서 상당히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저는 2번에 걸쳐서 푸들을 도그쇼에서 입상시켰는데, 이것은 또한 저에게 매우 명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다른분들이 저를 푸들전문가라고 여기게 되었습니다.

 또한 푸들에 대해 전문가가 되기위해서는 그저 키우는 것이 아닌, 다양한 면을 고려해야합니다. 예를 들어서 푸들의 역사를 배워야하고, 푸들의 건강적인 면에 대하여 공부해야하며 해당 내용은 미국 푸들관련 단체에서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공부가 가능합니다. 매년 두 번씩 다른 대학에서 푸들의 건강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푸들의 외형은 역사적으로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푸들을 키우는 양육방식의 기준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처음 푸들을 키우기 시작하면서 배웠던 기준들은 현재까지도 그 상태 그대로 변하지 않았습니다. 푸들을 키우는 방식은 매우 품격있는 방식입니다. 만약 당신이 도그쇼를 위한 푸들을 키우길 원한다면 당신은 많은 경험이 요구합니다. 푸들은 집에서 키우기 굉장히 좋은 견종이며, 또한 털이 많이 빠지거나 날리지 않습니다. 또한 사납거나 말썽쟁이인 푸들은 굉장히 찾기 힘듭니다. 제가 중국에서 열리는 도그쇼에 참석해서 푸들을 심사했을 때 사나운 푸들이 있어서 물리긴 했지만, 아마 그 푸들은 대회 때문에 잠깐 스트레스를 받았던 것 같습니다. 누가 알겠어요? 강아지 마음인데..... 그래도 푸들은 굉장히 키우기 좋은 견종입니다. 저는 아직까지도 푸들보다 키우기 좋은 강아지를 찾지 못했습니다.

 

 2. 푸들의 특징에 대해서 말씀해주실 수 있으십니까?

 

푸들의 특징에 대해서는 3가지 종류가 있는데, 스탠다드 푸들은 가장 큰 푸들인데 이러한 스댄다드 푸들은 운동용 견종(Athletic dog)으로 역할을 합니다. 푸들의 사이즈는 연구를 통해서 미니어쳐와 토이푸들이 되면서 작아졌는데, 미니어쳐 푸들의 경우 역시 많은 역할을 합니다. 미니어쳐 푸들은 매우 주인에게 순종적(Obedience)이고 경기(Rally)에도 출전할 수 있으며, 어질리티에서도 뛰어난 역량을 발휘합니다. 같이 산책을 하기도 좋고, 같이 사냥을 다니기에도 적합하며 숲에서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도 적합합니다. 푸들은 이러한 활동을 하기 매우 좋은 사냥개입니다. 무언가를 던지면 주인에게 잘 찾아오고, 이러한 다양한 활동들을 하기 때문에 그들은 탐스러운 꼬불꼬불한 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털은 추운 날씨나 차가운 물에서 푸들을 보호하고, 사실 푸들을 작고 예쁜 강아지(Foo foo dog)로 생각하는 것은 사실 이치에 맞지 않는 얘기입니다. 푸들은 사실 매우 활동적인 강아지입니다.

 

3. 최근 노령화가 진행되어 노인인구들이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례가 많은데, 푸들은 노인들이 키우기 적합한 견종입니까?

 

푸들은 노인들에게도 적합한 견종입니다. 사실 푸들은 모든 연령대에 적합한 견종이며 할머니나 할아버지, 남자와 여자, 심지어 어린이들에게 까지 키우기 좋은 견종입니다. 그들은 또한 동물 매개 치료를 위한 좋은 견종(Good for therapy dog)입니다. 다른 모든 강아지들처럼 사람에게 어떤 문제가 생겼을 때 푸들은 쉽게 알아차립니다, 저는 푸들이 태어날 때부터 이러한 본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동물매개 치료에도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3. 푸들을 키우는 데 있어서 주의사항이 있습니까?

 

아뇨 푸들에대해서는 특별한 주의사항이 요구되지 않습니다. 당신이 푸들을 키우기로 했다면, 그 푸들의 배경에 대하여 미리 조사를 했을 것이고, 본인과 푸들의 건강을 위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푸들을 키우기 전에 푸들이 날씨가 춥지않고 잘 지낼 수 있는 적합한 공간인지 체크해야 할 것입니다.

 

4.푸들을 키우는 사람들에게 한 말씀 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당신의 강아지를 아끼고 잘 돌봐주세요. 그러면 강아지도 당신을 잘 돌봐주고 따를 것입니다.

    

5.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KKC에서는 귀하와의 인텨뷰 내용을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여러 사람들에게 알리겠습니다.


당연히 좋은 일입니다. 제 인터뷰가 푸들을 키우거나 키우고자 하는 한국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면 행복할것입니다. 초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0   0
좋아요 0  기뻐요 0  슬퍼요 0  화나요 0  힘내요 0
좋아요 기뻐요 슬퍼요 화나요 힘내요